modbus tcp 예제

레지스터 값에 대한 바이트 수는 8비트 너비이고 최대 modbus 메시지 크기는 256바이트이므로 Modbus RTU에 대한 레지스터는 125개, Modbus TCP에 대한 레지스터는 123개만 한 번에 읽을 수 있습니다. [12] 460MCBS – BACnet / IP에 Modbus TCP / IP 장치를 연결하여 BACnet / IP 지원 건물 자동화 시스템 Modbus ASCII는 RTU 패킷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이전 구현이지만 표현되었습니다. 완전히 인쇄 가능한 ASCII 문자로 되어 있습니다. Modbus ASCII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며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공식 Modbus 프로토콜 사양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모드 버스는 원래 현재 슈나이더 일렉트릭 굴드 모디콘에 의해 개발되었다. 모디콘에 의해 원래 사용 된 표기는 여전히 자주 오늘날 사용, 비록 현재 Modbus-IDA 표준에 의해 쓸모 없는 것으로 간주. Modicon 표기법의 장점은 두 개의 정보가 단일 숫자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a) 레지스터 유형; (b) 레지스터 번호입니다. 레지스터 번호 오프셋은 형식을 정의합니다. Modbus는 원래 모디콘 (현재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의해 출판 된 직렬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1979 그 프로그래밍 논리 컨트롤러 (PLC)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Modbus는 사실상 표준 통신 프로토콜이 되었으며 이제 산업용 전자 장치를 연결하는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1] 산업 환경에서 Modbus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Modbus 장치는 또한 두 개의 8비트 값을 단일 16비트 레지스터로 되돌아갑니다. 두 값은 일반적으로 « 높은 바이트 » 및 « 낮은 바이트 »로 문서화되거나 단순히 « H » 및 « L »이 표시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실행 하는 경우 바이트에 대 한 마스킹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Modbus TCP 장치와 쉽게 상호 작용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로그램. Modbus 요청에 의해 해결되는 레지스터의 유형은 함수 코드에 의해 결정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코드는 « 읽기 보류 레지스터 »에 대한 3을 포함하고, 1 이상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함수 코드 6은 단일 홀딩 레지스터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코드(16)는 하나 이상의 홀딩 레지스터를 작성하는 데 사용된다. TCP는 연결 기반 프로토콜이므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연결을 설정해야 합니다. 마스터(또는 Modbus TCP의 클라이언트)는 슬레이브(또는 서버)와 연결을 설정합니다. 서버는 클라이언트에서 들어오는 연결을 기다립니다. 연결이 설정되면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연결을 닫을 때까지 클라이언트의 쿼리에 응답합니다. PLC가 요청에서 오류를 감지하는 경우(예: 사용할 수 없는 주소) 오류 응답이 전송됩니다: Modbus는 클라이언트가 Modbus 장치에 메시지를 보내고 Modbus 장치가 응답하는 요청 응답 프로토콜입니다.

Modbus 조직, Inc.는 Modbus 프로토콜의 홍보 및 개발을위한 무역 협회입니다. [2] EtherNEt/ IP 모드버스 TCP OPC OPC OPC UA Profinet RTA의 블로그 교육 모드버스 읽기 코일, 함수 코드 01, PLC에서 1과 2000 출력 코일 (비트) 사이를 읽습니다.